우리 사회 감염시키는 가벼운 만남의 추구 배정원의 핫한 시대 시사저널


이번에 공정위 제재가 부과된 사업자는 아만다, 너랑나랑, 그루브 앱을 운영하는 (주)테크랩스를 비롯해 (주)콜론디,, (주)이음소시어스, (주)큐피스트, (주)모젯, (주)케어랩스다. 피해자들은 대부분 20~30대 직장인 남성으로, 음란 채팅 사실이 가족이나 지인에게 알려질ᄁᆞ 두려워 돈을 건넨 것으로 조사됐다. 인천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최근 공갈 혐의로 20대 총책 A씨 등 5명을 구속하고 20대 공범 B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네티즌들은 “어떻하지, 여장을 한 공안과 사귀고 싶다”, “여장을 한 공안에게 메이크업 강습을 받고 싶다”, ”너무 아름다워서 여자인 내가 부끄러워 지네” 등 열광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동영상 속 여성으로 변장한 주인공은 바로 올해 22살의 허위헝(何禹衡) 대원입니다.


요즘은 회사에서 개발하고 있는 기능을 시나리오 별로 테스트 할 수 있는 프록시 서버 구축에 관심을 갖고 있어요. 중요한 점은 혼자서 진행할 수 있는 정도의 토이 프로젝트 주제를 정하는 것이죠. 혼자서 진행하기에 힘든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 결국은 지쳐서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작은 프로젝트를 하나씩 완성하면서 얻는 성취감이 개발에 더 큰 흥미를 느끼게 해준것 같아요. 해당업계는 온라인 상에서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불확실성을 해소하고자 이 같은 앱을 기획, 이에 따라 호응을 얻고 있다는 입장이다. 육형찬 페이즐리 대표는 "부정적인 시각에 대해 우려를 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기업 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에 소셜데이팅이라는 형태를 끼워넣은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아시아와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가교 역할을 하는 중화권 전문 네트워커로 국내 스타트업을 중화권과 아시아 시장에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CNN에 따르면 영국 기업 유고브가 최근 영국 성인 5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3분의 2 가량이 백신을 접종한 사람과 데이트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코로나19로 만남의 장소와 시간에 제약이 생기면서 새로운 인간관계를 시작하는 데 필요했던 오프라인 만남이 디지털세계의 접속으로 대체되고 있다.


글로벌 앱 분석업체 앱 애니의 지난 1월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 데이팅 시장 규모는 6조원 이상이며 국내 소셜 데이팅 앱 시장 규모는 2015년 500억원에서 지난해 1000억원으로 성장했다. 전 세계 상위 5위 데이팅 앱의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95%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한국의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소비자 지출 순위(게임 제외)에서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정오의 데이트’ ‘심쿵’ ‘당연시’(당신도 연애를 시작할 때) 등 데이트 앱이 각각 5, 6, 7위, 10위에 올랐다. 뉴욕에서 데이팅 앱 사용이 활발한 이유는 그걸 받아들이는 사회적 분위기가 한몫하기 때문이다. 지난해 4월 11일, 는 현재 싱글들이 만나는 넘버원 장소는 온라인이며, 2016년 만 18살부터 24살의 남녀 중 데이팅 앱이나 웹 사이트를 사용해본 사람이 거의 30%나 된다고 보도했다. 게다가 데이팅 앱에서 만난 연인과 6개월 이상 만났다는 앱 사용자가 무려 35.5%였으며 그중 약 14%는 약혼이나 결혼까지 성공한 사람들이었다.


TAM(잠재시장규모) 또한 2020년 기준 $6.3B으로 향후 10년간 CAGR 14.1%의 고성장을 통해 2030년 $23.6B으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 하지만 범블 앱의 매출성장률이 틴더 앱보다 2배 가까이 높으므로 이러한 범블의 상대적 저평가는 미스프라이싱 기회라고 본다. 실제로 밸류를 해보면 2022년 예상 실적 기준 MTCH의 틴더 앱 EV/매출은 14배, 범블 앱 EV/매출은 12배 정도를 받고 있다고 추정이 가능하다. 위 논문이 코로나 이전에 나온 것을 고려한다면 향후 수년간 더욱 더 가파른 성장을 할 것이다. 틴더나 범블은 아직 무료회원들에게 광고를 도입하지 않았기에 모든 매출액이 유료 고객들에서 나온다. 현 주가 $62.60 기준 1억 8천460주 총발행주식수를 적용하면 시가총액은 $11.55B이며 순현금 $300M을 제외하면 기업가치는 $11.25B다.


데이팅 사이트가 달라진다면, 그와 관련된 대화의 내용도 바꾸어야 한다. 다수가 바라는 일부 로맨틱의 개념과 반대로 실제 데이팅 앱은 어떤 모습인지 논의해야 한다.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는 무엇보다도 사용자의 시간과 돈, 데이터 등을 원하는 사업이지 사용자가 멋진 왕자와 결혼하는 데 관심을 두는 요정 대모와 같은 존재가 아니다.


유색인종도 데이팅 사이트에서 매일 극도로 불쾌한 일을 당한다. 종종 ‘흑인 거부’, ‘인도인과 아시아인, 아프리카인 거부’와 같이 ‘선호 취향’이라는 명목으로 게재된 인종차별적 발언을 작성한 프로필을 본다. 2018년, 코넬대학교는 데이팅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알고리즘에 인종차별적 편견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인종차별적 편견을 지닌 알고리즘은 의식적인가를 떠나 개인적인 편견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계속 편견을 담고 있는 정보에 따라 개인적인 결정을 하도록 유도한다.


더 흥미로운 점은 나중에 출시한 콰트의 매출이 위피의 매출을 뛰어넘었다는 겁니다. 많은 사람이 뉴욕에선 연애할 사람을 찾기가 좀 더 편할 거라고 착각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미국 내 다른 도시들과 비교할 때 뉴욕은 평균 근무 시간이 길고 야근 횟수도 잦은 편이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저스트 구독 트래킹 솔루션’은 전체 구독 퍼널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통해 정확한 사용자 생애 가치 모델을 통해 투자자본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마케터는 이처럼 경쟁이 과열되고 있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서 데이터 기반 맞춤화 전략을 통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캠페인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필자의 생각에는 한국의 데이팅 서비스 또한 해외 못지않게 매출을 낼 확률이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벽은 조금 높지만 한번 무너지고 나면 빠르게 확산되는 것이 한국 시장이니까요.

오피사이트 추천 강남 오피 서울 오피 오피 모음 유흥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